칸타월드패널 연령별 기초화장품 소비동향 보고서(CMN 이정아 기자) 한국의 10대 여성 화장품 소비자들은 보습·보습 케어에 충실하다.
최근 모공 클렌징과 피부결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다 강력한 수분 장벽을 추구하는 20대, 더욱 다양해진 제품 유형과 매끈해진 피부결을 통해 쉽고 간편한 조기 안티에이징이 30대 트렌드입니다.
보습과 안티에이징은 40대 소비자의 1순위 기능이다.
50대는 더욱 강력한 안티에이징에 집중합니다.
50대들은 강력한 안티에이징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온갖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한다고 주장하는 파운데이션 제품을 선택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보고 있습니다.
칸타월드 글래머패널 사업부가 최근 발표한 국내 여성 인구의 연령별 기능/카테고리 사용 변화와 브랜드 및 가장 많이 구매한 브랜드 가장 많이 구매한 브랜드가 가장 많이 구매했습니다.
2020년 6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전국 15~65세 한국 여성 약 9,700명이 Kantar World Panel Survey에 참여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순위 데이터는 이들 뷰티패널의 실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CRP(Consumer Reach Point, 소비자 터치 포인트 지수: 바이어의 브랜드 구매 경험률을 합산해 지난 1년간 CRP 사용 실적을 바탕으로 국내 기초화장품 시장 분석 국내 여성 실구매 데이터 기준 10세(15~19세), 20세, 30세, 40세, 50세 이상 기능별 1위 (50~50세, 65세) 소비자 터치 포인트 지수 가장 높은 기능은 보습, 보습, 보습, 보습, 항노화, 항노화, 보습, 항노화, 보습이다.
젊을수록 보습/보습기능을, 나이가 들수록 안티에이징을 위해 사용하는 안티에이징과 복합기능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10 of… 토너, 각질제거 젤 각질케어를 즐겨라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내 10대 여성 화장품 소비자들은 보습 토너, 폼, 수분 크림, 마스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등 간단한 보습 케어가 결합된 일상을 보이고 있다.
모공 및 각질 제거는 지난 1년 동안 소비자 노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분야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었으며, 호르몬에 의한 트러블과 과도한 피지 분비는 10대들의 주요 피부 고민으로, 마스크를 장기간 착용할 경우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토너 패드, 클렌징 와이프, 각질 제거 젤 등이 스킨케어 분야에서 더욱 활성화되고 있으며, 브랜드 및 주요 성장 유형으로는 올리브영 PB 브랜드 플랜트나라 클렌징 페이퍼, 드림웍스 워시오프팩, 네오젠 패드, 류앤라운드랩 토너 등이 있다.
, 등. 모공 및 각질 제거 시장의 성장에 10가지 주요 기여자.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모두 탄산수, 병풀, 레몬, 해양심층수 등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자극 없는 모공과 각질 케어를 강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며,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보습과 더불어 각질제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습/수분 마스크와 크림은 10대 등 20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20대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단순한 수분 공급이 아닌 플라스알파의 기능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이며, 20대 소비자 대부분은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줄 수 있는 닥터자르트 수분 마스크를 선택한다.
메디힐은 수분을 공급하여 안색을 환하게 가꾸어줍니다.
라운드랩 모이스처라이저는 수분 공급을 통한 유수분 밸런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처럼 20대가 선택한 브랜드는 수분 공급을 통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핵심은 피부 본연의 건강과 생기를 되찾는 것인데, 지난 1년 동안 소비자 터치 포인트 지수에서 가장 많이 상승한 기능은 보습과 각질이었다.
경제활동을 시작한 20대 소비자층은 마스크 착용시간이 길어지고 각질케어 수요가 늘어나면서 마스크 트러블 대처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분 공급, 수분 공급 트리트먼트에 더 충실합니다.
아비브, 스킨푸드, 토리돈은 지난 1년간 20세 그룹의 화장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였다.
-오래된 그룹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와 크림 외에도 세럼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있으며 수분 공급을 통해 진정, 장벽 강화, 당김 등의 다른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스킨푸드의 하이드레이팅 세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예. 인스턴트 하이드레이팅 세럼으로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토리덴도 피부 당김을 방지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분 공급 능력을 가장 먼저 내세웠다.
30대… 간편한 사용, 조기 안티에이징 수요 강세 30대부터는 기본적인 보습과 함께 조기 안티에이징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소비자 접점이 가장 높은 기능은 보습과 안티에이징이다.
보습기능 중 폼클렌저와 페이스크림 타입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센카와 피지오겔의 사용률이 가장 높으며, 동시에 닥터지(Dr.G)의원 페이스크림과 미샤의 에센스가 선택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초반 안티에이징. 닥터지(Dr.G)의원은 예민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으로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고 강조했고, 미샤 역시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성분을 사용해 보습과 장벽 강화로 피부 회복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주름개선 알파포인트가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보습과 안티에이징 외에도 안티에이징도 매우 중요한데, 30대 소비자 터치포인트 지수에서 가장 많이 증가한 기능을 살펴보면 안티에이징 외에도 다양한 복합기능에 대한 수요를 볼 수 있다.
-노화. 특히 보습·영양·안티에이징·미백에 중점을 둔 에센스/크림 타입과 피부에 수분·영양·영양을 공급하는 스프레이 타입도 강력해 타 브랜드에 비해 에이징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20대지만 비교적 바쁜 나이다.
그래서 스프레이 세럼, 미스트 등 사용이 간편한 제품이 30~4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세럼 크림 안티에이징을 만나다 40대 소비자들은 안티에이징과 수분 공급을 선호한다.
그들은 세럼과 크림을 통해 노화 방지 기능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보습 폼 클렌저, 토너 등 기초 기초 제품의 사용률도 매우 높으며, 닥터지(Dr.G)의원 크림, 미상 에센스, 킬로칼로리 폼 클렌저, 설화수 토너 등 시중 상위 브랜드 제품들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종합케어 브랜드를 키워드로 활용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국약품의 페이스 크림과 다바 워터 에센스의 성장이 이러한 수요를 대변하고 있으며, 이전의 각질 관리를 통해 피부가 충분한 영양과 효과를 흡수할 수 있도록 피부 결을 정돈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극없이 피부 표면을 청소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덜 자극적이고 더욱 편리한 코스알엑스 필링패드와 닥터지 필링젤이 주목받고 있으며, 오리지널 패드 코스알엑스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패드는 한국인 8명당 600만장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다.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닥터지(Dr.G)의원의 브라이트닝 필링젤은 저자극 각질제거와 맑은 피부톤, 매끈한 사용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홈쇼핑과 방문판매 채널의 높은 접근성 안티에이징과 보습은 50대 이상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이다.
시중 상위 브랜드들의 사용 행태는 40대와 비슷하지만, 특히 시니어층이 주로 사용하는 인셀덤 세럼, 애터미 포밍클렌저 등 온라인 방문 브랜드가 선전했다.
노화를 멈추기 위해 안티에이징을 비롯한 다양한 효과를 시도합니다.
50대 이상은 홈쇼핑, 방문판매 등 전통적 채널에서 접근성이 높은 브랜드로 수요를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 오래된 그룹은 “용기”입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용기에 담긴 스프레이 형태에 더해 스틱 밤 형태로 진화했다.
사용의 간편함과 함께 즉각적인 효과도 중요한 트렌드가 되었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희와 동국제약은 한번의 사용으로 주름개선 효과를 달성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령자에서 기대되는 효능.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멀티밤은 초간단 안티링클바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센텔리안 24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와 마데카 멜라 캡쳐 스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코로나19 모멘텀은 기초화장품에 더 집중, 연령대별 기본 사용과정의 차이를 감안해 연령대별 상위·상승 함수 X 유형에 따라 집계·분석, 는 화장품 기업이 고객의 문제 접점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한 브랜드의 특성과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살펴 화장품 기업에 소비 확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화장품 시장의 성장동력은 더욱 집중될 전망 기초화장품 시장의 브랜드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코로나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 변수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면밀히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출처 : https://www.cmn.co.kr/mobile/sub_view.asp?news_idx=37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