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안녕하세요 경제비둘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섯 가지 사항을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5가지만 알아두시면 회사 선택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우선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이용할 것인지, 아니면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 장기적으로 운영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특정 키워드를 최적화된 블로그에 올리고,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을 때 관리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소위 탑노출 보장업체라 자체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와는 다르다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최고 노출 보장의 경우 월별 또는 순위별로 특정 키워드의 최고 노출에 대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개념으로 생각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관리 대행업체로서 블로그의 직접 설정부터 포스팅까지 전체를 관리한다는 점입니다.

보시다시피 저희는 향후 높은 수준의 노출을 보장하기 위해 브랜딩과 BLOG를 단계별로 발전시켜 나가는 매니지먼트 대행업체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인 성과를 보고 싶다면 Top Exposure를 보장하는 회사를 찾는 것이 맞다.

나만의 브랜드 블로그를 성장시키고 장기적으로 접근하고 싶다면 관리사를 고용하는 것이 맞다.

또한, 특정 키워드에 대해서는 상위노출에만 집중하시고, 업체만 이용하신다면 장기적으로 보면 자체 블로그를 개발하신 분들과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2. 높은 노출이나 조회수에 현혹되지 마세요.

둘째, 노출수나 조회수에 현혹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보면 보통 상위에 노출되었다는 인증을 해주지만, 우선 자기가 운영하는 회사인지조차 인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정 키워드의 최고노출을 스크린샷으로 확인하는데, 그 키워드를 보면 조회수는 없고, 그냥 준최적화 블로그라면 대부분 상위노출 키워드입니다.

이는 예시만 봐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블로그에이전시를 예로 들면 월간 검색량은 20인데 조회수 20은 사람들이 잘 보지 않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다.

위의 예처럼 포트폴리오만큼 조회수가 많지 않은 키워드로 노출도가 높은 게시글을 올리는 에이전시가 많습니다.

이는 결국 CEO의 몫이다.

모르면 이런 불량 기획사들이 매니지먼트 대행을 하다가 조회수조차 나오지 않는 키워드에 노출도가 높다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마케팅 대행 업계에 사기꾼이 많은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수도 확인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수천 건의 조회수를 얻을 수 있으며 여기서 체류 시간에 대한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종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조회수를 검색해봐도 바로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에서는 한 달에 1000회 정도 조회수를 기록하는 키워드가 있다고 가정하고, 해당 기관에서 게시물을 작성한 후 몇 시간 또는 며칠에서 한 달 후에 조회수 3000~4000회를 인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게시물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조회수를 펌핑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상위노출이나 조회수 등 검증 게시물에는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카카오톡 인증 역시 조작이 가능하니 너무 신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맹목적으로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결국 포트폴리오에 맡길 경우 키워드를 제대로 분석하고 추출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하지 않는 기업이 많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싼 데에는 이유가 있다.

제가 블로그 에이전시에 글을 쓸 때마다 언급하는 부분인데, 저렴한 곳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키워드 분석, 추출, 원고 컨셉 정하고 작성, 관리하는데 20~30만원을 받는 곳은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해달라고 하거나 계약을 하는 분들을 보면 주로 싼 곳으로 가곤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어도 한 번은 그것을 겪었습니다.

결국 예상대로 돈을 쓰고 시간만 낭비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저렴하면서도 제대로 해주는 곳이 있다면 은인을 찾은 것입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싼 곳은 싼 가격 만큼의 가치가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는데, 싼 곳을 찾는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4. 처음부터 큰 기대를 품지 마세요. 이전에 제대로 관리되지 않았거나 이제 막 오픈한 블로그에 1~3개월 방치한다는 이유만으로 원하는 메인 키워드 상위에 노출되길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즉, 처음부터 기대를 갖지 말고 장기적으로 소속사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는 업체에 맡긴다면 장기적으로 맡겨도 블로그는 크게 성장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대로 관리해 주는 곳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고, 애초에 2~3개월 만에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구조는 아니다.

요즘 많은 CEO들이 사용하는 지수 프로그램을 예로 들자면, 맡기기 전에 2~4레벨에서 2~3개월 안에 최적화된 지수까지 지수를 올려야겠다는 욕심은 무리이고, 우선 반년 이상 투자를 생각해보세요. 관리해야만 가능하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5. 계약기간은 최대한 짧게 유지하세요. 4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마케팅 대행업체를 보면 장기 계약시 할인을 해주거나 원칙적으로 반년 또는 1년 이상 계약을 해야 한다고 하는 곳이 많습니다.

관리하지 않는 곳이 많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계약기간이 가장 짧은 곳을 선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위험을 줄이기 위한 것이므로 회사를 선택할 때 이 점을 반드시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난 그것을 추천 해. 지금까지 블로그 관리 대행업체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이 5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시면 회사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꼭 염두에 두시고 좋은 회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 전문 대행업체 블로그메이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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