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은 이전 게시물에서 사업구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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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Q24 실적 리뷰
먼저 1Q24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APR (시가총액: 2조 2,556억 원)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 (공정공시) 2024.05.02 13:00:48 (현재주가: 296,000원, +4.23%) 매출액 : 1,489억원 (기대가치 : 1,371억원) 1억+/9%) 영업이익 : 278억원 (기대가치 : 272억원/+2%) 당기순이익 : 241억원 (기대가치 : -) 최근실적 trend 매출/영업이익/순이익/기대 영업이익 대비 2024.1Q 1,489억 원/ 278억 원/ 241 1억/ +2%2023.4Q 1,520억/ 344억/ 241억2023.3Q 1,219억/ 219억/ 184억2023 .2Q 1,277억/ 248억/ 188억2023.1Q 1,222억/ 232억/ 203억 출처 : 어웨이크공시채널 회사의 실적은 5월 2일 목요일 오후 1시경 위와 같이 공시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대로 회사는 4Q > 1Q = 2Q = 3Q의 계절성을 보여주므로 이번 1Q24 실적이 4Q23 대비 전분기 수준이나 소폭 감소하더라도 2024년 회사 실적은 전년 대비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놀랍게도, 회사의 1분기 매출은 1,489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4분기 매출과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① 패션 부문 30억원 적자, ② 일회성 비용 35억원(물류센터 관련 비용 20억원 발생)으로 영업이익이 23년 4분기 대비 크게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이전 및 증축 + 상장 관련 비용 15억원이 반영되었습니다.
일회성 비용 35억원은 향후 발생하지 않는 비용이므로 이 부분을 영업이익에 합산하면 영업이익은 31.3이 됩니다.
따라서 2분기 성장률이 1분기 대비 보합세라면 분기 영업이익 300억원 달성이 가능한 기본 강점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기타 매출은 패션 부문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0% 감소했으나, 미국, 일본, 홍콩, 해외 등 세계 각지에서 부스터 프로의 성공적인 출시로 뷰티기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했다.
3) 메디코스메틱 매출은 큐브 기능성 신제품 출시와 에이프릴스킨 주력제품 판매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36.6% 증가했다.
회사의 밸류에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미용기기, 화장품 부문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성능 품질 측면에서 우수한 분기 실적을 거뒀다고 해석할 수 있다.
특히, 이전 시계열을 보면 화장품은 분기와 관계없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고, 뷰티기기 매출은 4분기에도 계속 집중됐다.
다만 24년 1분기에는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폴 등에서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뷰티기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하는 데 그쳤다.
올해 뷰티디바이스 사업 부문의 매출 호조가 기대된다.
특히 부스터 프로의 미국 판매는 2월 말부터 시작돼 올해는 매 분기마다 부스터 프로 매출이 늘어나는 이례적인 해가 될 수 있다.
단위 10억
지역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23년 4분기에는 23년 3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며, 한국과 미국에서 전분기 대비 큰 폭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억 단위 / 한국 한국은 QoQ나 YoY 기준으로 보아도 성장이 정체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EPS 성장 역시 국내 시장의 정체된 성장을 어떻게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성공적으로 극복하느냐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억 단위 / 미국 먼저, 미국은 1Q24에 전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이는 4Q에 매출이 집중되는 계절적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1분기에만 248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괜찮은 실적이다.
회사 IR에 따르면 미국에서도 뉴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성공과 아마존 최대 프로모션 탑 딜에서 토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국가는 미국이며, 미국의 침투율은 매우 순조롭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미국에서만 연간 1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 보인다.
특히 AGER Booster Pro가 2024년 2월 말 미국에서 출시되기 시작한 점을 고려하면 뷰티 디바이스의 성장 속도는 매우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1억 단위/홍콩 이번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홍콩의 경우 소폭 증가한 것 외에는 큰 이슈는 없습니다.
회사 IR에 따르면 부스터 프로는 5월 중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1세대(더마 EMS 샷, ATS 에어)도 동남아 국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Shot, Usera Deep Shot, Booster Healer)부터 2세대 Booster Pro 제품까지 순차적으로 제품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24년 1분기 기준 1세대 제품은 해외 총 16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2세대 부스터 프로 제품은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폴 등 해외 총 4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수익성이 높은 2세대 Booster Pro 제품에 대한 새로운 글로벌 판매 채널이 지속적으로 확대된다면, 회사의 퍼포먼스 그룹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회사는 지난 5월 3일 새로운 미용기기 울트라튠(Ultra Tune) 40.68을 출시했다.
① 콜라겐을 가장 많이 생성하는데 이상적인 40.68MHz의 고주파를 사용하며(기존 가정용 기기의 경우 0.5~3.0MHz), ② 피부에 침투한다.
젤 없이 진피층 깊숙이 이 장치의 장점은 고주파 에너지를 모든 영역에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신제품 울트라튠의 판매가격은 약 40만원으로 기존 부스터 프로(30만원) 대비 33% 높아져, 더 많이 팔리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 회사에서 홍보물을 잘 내놓는 만큼 매출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Ultra Tune 홍보물 From Ultra Tune 홍보물 From Ultra Tune 홍보물 From Ultra Tune 홍보물 회사는 현재 평택에 약 3,500평 규모의 제2공장을 건설 중이며, 현재 부스터 프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범적으로 5월 6일 준공 예정이다.
완공 직후 월 CAPA는 10만장(연간 120만장)이지만, 안정화 이후에는 월 20만장(연간 240만장)까지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가동 시 월 최대 50만개(600만개) 생산이 가능해 외부 라인에 대한 아웃소싱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수익성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종합평론 : 전분기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계절적 요인을 고려하면 매우 좋은 수치라고 생각한다.
영업이익에는 일회성 IPO 비용과 이번 분기 공장 증설에 따른 이전 비용도 포함돼 있어 2분기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수치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특히 미국에서 성장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부스터 프로 판매가 2024년 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성장세를 보였다.
부스터 프로의 매출이 고스란히 반영된 2분기 실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계절성을 감안해도 전분기 대비 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점은 투자자들에게 2024년에도 기록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고 봅니다.
오버행이 해소되고, 주가를 옥죄던 요인도 해소된 것입니다.
현재 APR의 오버행 물량은 타 금융기관 및 타 기업에서 출하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2개월간 오버행 물량이 풀린 4월 29일부터 타 금융기관과 기타 법인이 각각 17만주, 37만주를 장내에서 매도해 총 54만주를 매도했다.
회사 IR 페이지에 따르면 2개월 보호준비금 물량은 약 885,000주로, 롱온리 물량을 고려하면 오버행 물량이 대부분 소화되었거나 거의 마무리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오버행은 주가 상승을 억제하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실제로 회사 주가는 지난 5월 2일 1시 양호한 실적 발표 당시 30만1000원으로 최고치까지 올랐으나, 타 금융기관과 오버행 물량이 많은 기업들의 판매량(14만주, 약 42만원)이 쏟아지면서 하락했다.
그날 억). 나는 그것을 피할 수 없었다.
하지만 금일(5월 3일) 큰 이슈가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타 금융기관 및 기타 기업의 매도가능수량(7,300주)이 감소하면서 주가는 +2.77%의 꾸준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보도 덕분일 수도 있겠지만, 오버행 국면이 해소되고 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고, 현재 겪고 있는 수급 문제가 심각하다는 의미인 만큼 긍정적으로 볼 여지가 많아 보인다.
회사의 주가를 억누르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사의 현재 목표 매출은 8,000억원, 영업이익은 1,600억원 수준이다.
현재 시가총액 2조 2천억원을 고려하면 24년 Forward POR의 약 14배 수준으로 평가된다.
개인적으로는 APR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최소한 POR의 20배 이상의 가치평가가 정당화된다는 입장인데, 이 경우에는 아직 40% 정도의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이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는가 하는 점인 것 같지만, 여러 훌륭한 투자자들과의 인터뷰와 데이터에 따르면 아직까지 성장이 둔화될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구매나 판매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AGER Ultra Tune 홍보자료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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